본문 바로가기
헌터x헌터

[헌터x헌터] '암흑대륙'에 대해서 (카킨 제국, 5대 재앙, 왕위계승전)

by 코믹디언 2024. 2. 20.
300x250

세계수의 진실


오늘은 만화 헌터x헌터의 '암흑대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 내에서 암흑대륙의 존재를 드러낸 것은 바로 곤의 아버지 진 프릭스입니다.

곤과 재회한 세계수 꼭대기에서 진은 세계수 대한 진실을 얘기합니다. 바로 성장이 멈춘 어린 나무라는 것. 진짜 세계수는 산맥을 뿌리로 마그마를 흡수해, 대기권을 넘어서까지 자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진짜 세계수가 자라는 곳이 이른바 암흑대륙입니다.

이 세계의 바깥


이 세계의 바깥으로 표현되는 암흑대륙. 키메라앤트 역시 이 암흑대륙에서 온 것이라고 합니다.

암흑대륙에 대한 설명


암흑대륙은 만화 헌터x헌터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토리를 이어온 세계가, 단지 암흑대륙 중앙에 있는 뫼비우스라는 이름의 거대호수 안의 몇몇 섬에 불과하다는 설정입니다.

공식적인 기록에 의하면 과거 인류는 149번 암흑대륙 도항에 도전했고, 귀환 생존자가 확인된 것은 5번(28명) 그리고 현재까지 생존해 있는 사람은 네테로 회장의 아들 비욘드 네테로뿐이라는 정보가 더해집니다. 또한 '안내인'의 도움 없이는 한계해경선(알려진 지도를 둘러싼 바다) 조차 넘지 못한 것이 인류의 실정이라고 합니다.

실로 엄청난 세계관 확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판만 키워놓고 제대로 이야기를 꾸리지도 못했던 토가시의 전작 '유유백서'의 전철을 밟게 될 것이라는 합리적 의심이 듭니다.

카킨 제국의 암흑대륙 진출


아무튼 암흑대륙이라는 세계관으로 스토리를 이어가는 요소가 바로, 비욘드 네테로를 필두로 한 카킨 제국의 암흑대륙 진출입니다. 그 속에 카킨 제국 14왕자의 왕위계승전이라는 이야기가 함께 펼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세계에 발을 담근 대가


스케일만큼이나 암흑대륙의 위험요소들 역시 엄청난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흑대륙으로 진출을 시도하는 이유는, 인류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자원, 에너지 등 아주 매력적인 요소들이 상존해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지금까지 공개된 설정은 만병을 치료하는 향초, 궁극의 장수식 '니트로미', 연금식물 '메탈리온' 등입니다.

이는 마치 현실 세계에서 인류가 우주에 도전하는 모습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인류가 암흑대륙에서 가지고 돌아온 '5대 재앙'


인류는 과거 수차례 암흑대륙 탐사에 도전했으나 결과는 처참한 패배였습니다. 암흑대륙 안내인(인류가 아닌 다른 종족일 것으로 추정)은 탐사를 시도했던 인류에게 다섯 가지 재앙을 인간세계로 가져가게 합니다. 가져온 재앙은 모두 국제환경허가청 지하에 비공개로 보관 중입니다.

수수께끼의 고대유적을 지킨 정체불명의 구체, 병기 브리온. 욕망 중독증, 가스생명체 아이. 살의를 전염시키는 마물, 꼬리 두 개의 뱀 헤르베르. 쾌락과 생명의 등가교환, 인간 사육짐승 파푸. 희망을 빼앗는 끝없는 절망, 불사의 병 조에바 병.

불사의 병 조에바 병


5대 재앙들은 설명만으로도 정말 무시무시한 느낌입니다.

가스 생명체 아이로 밝혀진 '나니카'


암흑대륙에서 인류가 가져온 5대 재앙은 보관되어 있다고 하나 확실치 않습니다. 특히 조르딕 가문의 아르카(나니카)가 5대 재앙 중 하나인 가스 생명체 아이라는 설정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 그래서 재앙들 역시 인류 세계에 일부 파고들었을 경우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진프릭스 역시 아직 인류가 멸망하지 않은 것은 우연이라고 견해를 밝힌 바 있습니다.

이상 만화 헌터x헌터 '암흑대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화의 세계관을 엄청난 스케일로 확장하는 요소라서 흥미롭습니다. 반면 판만 키워 놓고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아서 아쉽기도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