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헌터x헌터

[헌터x헌터] '한조'의 넨 능력은? (닌자, 핫토리 한조, 한조스킬4)

by 코믹디언 2024. 2. 6.
300x250

헌터x헌터 '한조'

 
오늘은 만화 헌터x헌터의 '한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한조는 주인공 곤, 키르아 등과 함께 헌터시험 287기 응시생입니다. 수험번호는 294번, 헌터가 되려는 목적은 환상의 두루마리 '닌자의 서'를 찾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평상시 성격은 매우 수다스럽고 친근한 모습이지만, 통파가 건넨 독이든 주스를 사양하는 모습에서 프로의 눈빛을 드러냅니다.
 

헌터 최종시험

 

곤을 압도하는 한조

 
한조는 최종시험에서 곤과 대결하게 됩니다. 하지만 곤은 전혀 한조의 상대가 되지 못했습니다.
 

'인'이라 불리는 비밀집단의 후예

 
한조의 본업은닌자입니다. 한조라는 이름 역시 일본의 유명 닌자인 핫토리 한조에서 따온 듯합니다. '인'이라는 비밀집단의 후예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육체적으로 매우 단련된 모습

 
인법이라는 특수 기술의 익히기 위해 태어났을 때부터 온갖 혹독한 훈련을 거듭한 한조. 손가락 하나로 물구나무서기를 하는 포즈를 취하며 매우 육체적으로 단련되었음을 시사합니다. 넨을 배우기 전인데도 상당히 강해 보이는 모습입니다.
 

 
곤에게 항복을 받아낼 방법을 찾지 못해 스스로 패배를 선언합니다. 그러나 다음 상대인 포클에게 '너는 안 봐준다'라고 선언하며 쉽게 항복을 받아냅니다. 최종시험에 합격해 헌터가 되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 다시 상냥한 모습의 한조. 동기들에게 닌자 명함을 나누어 줍니다.
 

키르아의 평가

 
키르아는 바닥에 짧은 선을 그으며 한조와 히소카의 실력을 차이를 평가합니다. 그러나 곤과 히소카의 실력을 비교할 때에는 아주 긴 선을 바닥에 그으며 저 멀리까지 멀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크라피카의 의뢰


헌터시험 후 등장하지 않던 한조는 암흑대륙 원정 편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제 12왕자의 경호


크라피카의 의뢰로 카킨왕국 왕자들의 경호에 참여합니다. 한조는 제12 왕자인 모모제 호이코로 왕자에게 배속되었습니다.

살해당하는 모모제 왕자


그런데 한조가 경호임무를 맡은 제12 왕자, 모모제 왕자가 누군가에게 살해됩니다.

자책하는 한조

 

복수를 다짐하는 한조


모모제 왕자를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한조는 매우 자책합니다. 프로페셔널한 닌자에게 임무 실패는 매우 치욕적인 일인 듯합니다. 범인을 반드시 응징하겠다고 다짐합니다.

넨 능력 한조스킬4

 
모모제 왕자 살해범을 특정한 한조는 넨 능력을 사용합니다. '한조스킬4'라는 이름으로, 본체는 침대에 누워있는 상태에서 넨으로 구현한 분신을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닌자다운 능력입니다. 분신을 사용하는 동안 본체를 만지거나 말을 걸면 능력이 강제 해제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스켓에게 본체를 돌봐줄 것을 부탁합니다.

분신으로 용의자에게 접근한 한조


정교하게 구현된 분신은 본체와 같이 물리적인 행동이 가능하며, 겉으로도 동일한 모습입니다. 그 대신 오오라로 이루어진 분신은 벽 등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조의 덧에 걸려든 타프티

 
범인으로 특정한 두 명중 12 왕자 호위병 타프티를 떠본 한조. 타프티가 범인임을 확정하고, 침대보로 목을 졸라 범인을 응징합니다. 분신이더라도 본체와 다름없이 행동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또한 매우 정교한 넨 능력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벽을 넘나드는 한조의 분신


자유롭게 벽을 넘나드는 한조의 분신. 방으로 돌아왔으나 본체와 다른 사람들이 모두 사라진 상황.

화난 모습의 13왖자 수호영수

 

한조의 방에서 기다리는 것은 잔뜩 화가 난 모습의 제13 왕자의 수호영수였습니다. 결국 한조는 분신의 지속시간(24시간)이 풀려 본체로 돌아오게 됩니다. 본체와 거의 동일한, 정교한 분신을 24시간이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상 만화 헌터x헌터 '한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조는 구현화계의 적성을 어느 정도 지닌 변화계 넨 능력자입니다. '한조스킬4'라는 이름으로 보아 적어도 4가지 이상의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