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술회전

[주술회전] '미겔'에 대해서 알아보자 (흑승, 술식, 백귀야행, 254화, 스포)

by 코믹디언 2024. 3. 24.
300x250

백귀야행의 MVP '미겔'

 
오늘은 만화 주술회전의 등장인물 '미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토 스구루 반성교 소집회의

 
미겔은 주술회전 본편이 아닌 외전 '주술회전 0'에서 먼저 등장했습니다. 첫 등장은 게토의 반성교 소집회의 입니다. 미겔은 주술회전에서 최초로 등장한 외국인 그리고 유일한 외국인 주술사입니다. 출신은 아프리카. 아프리카에 활동하다가 게토 스구루에게 스카웃되어 일본으로 오게 됩니다. 외국인인지라 주술사로서의 등급은 매겨지지 않은 듯합니다.
 

고죠 사토루의 발을 묶는 역할

 
주술회전 0. 백귀야행 당시 게토 스구루 일파로 활약한 미겔. 게토 스구루가 옷코츠를 물리치고 과주원령 리카를 빼앗을 동안, 고죠 사토루의 발을 묶어 놓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미겔을 마주한 고죠 사토루가 전투를 하기도 전에 성가실 것 같다고 얘기합니다. 최강의 주술사가 성가실 것 같다라고 표현한 대목이 인상적입니다. 
 

지금 좀 바빠서

 

 

미겔이 사용한 주구 '흑승'

 
아무리 대단한 주술사 혹은 주령이더라도 고죠 사토루의 무하한 주술에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마는데, 미겔은 근근이 고죠 사토루의 발을 묶어 놓는 활약을 보입니다. 그것을 가능케 했던 것은 바로 미겔이 사용했던 주구 '흑승'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흑승은 온갖 술식 효과를 어지럽히고 상쇄하는, 특별한 힘이 있는 주구입니다. 이러한 흑승을 채찍처럼 휘둘러서 공격하니 절대 방어처럼 느껴지던 무하한 술식 조차도 상쇄되어 흐트러지는 모습이었습니다. 그 대신 흑승 역시 점점 닳아서 길이가 줄어들었습니다.

 

아프리카의 주술사가 수 십 년에 걸쳐 만든 밧줄. 특별한 힘이 깃든 만큼 만들기도 쉽지 않은 듯합니다.

 

 

할당된 시간까지 앞으로 약 10분...

 
미겔이 비록 고죠 사토루에게 이렇다 할 대미지를 입힌 것은 아니지만, 진심모드인 고죠 사토루를 상대로 10분이나 발을 묶어두었다는 점은 상당한 활약입니다. 특히 본편에서 드러난 고죠 사토루의 압도적인 강함을 생각하면, 미겔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옷코츠와 미겔

 

본편 초반부, 옷코츠와 함께 활동하고 있는 미겔의 모습이 잠깐 등장합니다. 백귀야행 이후 미겔의 실력을 알아본 고죠 사토루에게 반강제적으로 스카웃을 당해 주술고전과 협력하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주구 '천역모'와 '흑승'

 

시부야사변 후 옥문강에서 고죠 사토루를 해방시키기 위한 대책으로, 미겔이 사용했던 주구 '흑승'이 거론됩니다. 그러나 흑승은 고죠 사토루에 의해 처분되어 존재하지 않는 상황. 그리고 옷코츠와 미겔은 그 흑승의 파편을 찾아다닌 것으로 보입니다.

 

미겔의 깜짝 등판

 

스포. 주술회전 254화. 최강의 1급 주술사 쿠사카베마져 스쿠나에게 당한 상황. 쿠사카베를 이송하려는 우이우이를 막아서는 스쿠나. 그리고 이때 스쿠나로부터 우이우이를 지켜낸 것은 바로 미겔이었습니다. 스토리에서 그동안 전혀 언급이 없었던 미겔의 등판은 정말 예상 밖이었습니다.

 

이상 만화 주술회전 등장인물 '미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전의 주요 주술사들이 모조리 당한 상황에서 작가가 임시방편으로 등장시킨 것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혹은 흑승의 재등장 그리고 그동안 등장하지 않았던 미겔의 술식이 공개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