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술회전

[주술회전] '쿠사카베'에 대해서 (신 음류, 최강 1급 주술사, 술식, 재평가)

by 코믹디언 2024. 3. 14.
300x250

도쿄고 2학년 담임 '쿠사카베 아츠야'

 
오늘은 만화 주술회전의 등장인물 '쿠사카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부야사변, 쿠사카베 팀

 
쿠사카베 아츠야는 도쿄 주술고 2학년의 담임이며, 1급 주술사입니다. 
 

죽고싶지 않으니까!!

 
시부야사변 당시 팬더와 함께 팀을 이루었는데, 매우 몸을 사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 음류 '거합석월'

 
시부야사변 때 적극적으로 특급주령과의 전투에 나서지 않고, 외부에서 게토 스구루의 추종자들을 상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때 칼을 사용한 신 음류 발도술 '거합석월'을 사용하려 했으나, 스쿠나와 죠고의 전투로 인해 묻혀버립니다.
 

 

극번 소용돌이를 막아서는 쿠사카베

 
켄자쿠가 날린 주령조술 극번 소용돌이를 막아내는 쿠사카베. 전투에 소극적인 모습이었으나, 결정적인 순간에는 위험을 무릅쓰고 학생들을 지키는 선생님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또한 극번이라는 강력한 기술을 막아내는 것을 보면 쿠사카베 역시 보통 수준 이상의 실력자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고죠와 스쿠나의 전투에 난입하려는 옷코츠 유타

 

옷코츠를 만류하는 쿠사카베

 

 
고죠 사토루와 스쿠나의 전투에서 쿠사카베는 마치 해설위원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고죠와 스쿠나의 전투에 난입하려는 옷코츠를 냉정한 시각으로 만류하였습니다. 전황을 읽는 눈이 돋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술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

 
술식에 대한 지식이 해박한 쿠사카베. '낙화의 정'과 같은 비전 술식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는 모습입니다.
 

 
스쿠나와의 전투를 앞둔 상황. 주술사들을 모아 놓고 계획을 주도하는 쿠사카베. 술식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전황을 읽는 눈이 뛰어난 쿠사카베는 주술사 집단에서 마치 참모 역할을 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주술사들도 그의 의견을 따르고 신뢰하는 모습입니다.
 

쿠사카베의 신 카게류 '간이영역'

 

히구루마 히로미의 재판으로 스쿠나에게 내려진 몰수가 주구에 적용된 상황. 상황을 파악하고 등판한 쿠사카베, 신 카게류 간이영역을 사용해 스쿠나의 참격으로부터 히구루마 히로미를 지켜냅니다. 위기의 순간마다 동료들을 지켜내는 모습. 신 음류의 기술들을 주로 사용하는데, 방어 능력만큼은 매우 훌륭한 것 같습니다.

 

죽더라도 널 지키마

 

히구루마 히로미의 '처형인의 검' 플랜을 완수하기 위해 죽음을 무릅쓰고 히구루마를 지키겠다고 말하는 쿠사카베. 그러나 속마음은 역시 잔뜩 겁먹은 듯했습니다. 

 

최강의 1급 주술사로 평가 받는 쿠사카베

 

초기의 이미지와는 달리 점점 주술사들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쿠사카베. 주술회전 253화, 동료들이 1급 주술사 중에서 최강으로 쿠사카베를 꼽는 대목이 등장해서 인상적입니다. 특히 나나미와 고죠 사토루까지 쿠사카베의 실력을 인정하는 모습. 반면 쿠사카베 본인은 '나와 우사미를 제외한 누군가'라고 말하는데 '우사미'라는 인물이 누구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입니다.

 

나나미의 술식이 깃든 주구로 공격하는 쿠사카베

 

스쿠나와 1:1 대결?

 

결국 스쿠나와 1:1의 상황을 맞이하게 된 쿠사카베. 절체절명의 위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과연 그동안 저평가 우량주의 면모를 쌓아 올린 쿠사카베가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정말 궁금합니다. 또한 동료들이 최강의 1급 주술사로 인정하는 그의 실력과 술식이 등장할지도 궁금합니다.

 

이상 만화 주술회전의 등장인물 '쿠사카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