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술회전

[주술회전] 옷코츠의 한계 그리고 쿠루스 하나 등장 (263화, 스포, 야곱의 사다리, 무라사키)

by 코믹디언 2024. 7. 14.
300x250

익숙하지 않은 술식의 오의

 

오늘은 만화 주술회전 263화에 대한 리뷰입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누마키의 술식으로 스쿠나의 움직임을 멈추고, 옷코츠가 날린 회심의 일격. 허식 '자'(무라사키).

 

그러나 익숙하지 않은 몸으로 사용한 오의. 그래서 자신의 영역 결계째로 파괴시키게 되었고, 스쿠나도 큰 대미지를 입지 않은 모습입니다.

 

옷코츠의 한계

 

서포트하기 위해 토도와 이타도리가 가세하지만, 옷코츠는 켄자쿠의 술식 운용이 끊어져 더 이상 고죠 사토루의 육체를 다루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다시 토도와 이타도리의 맹공

 

한계에 다다른 옷코츠 대신 다시 토도와 이타도리가 술식 부기우기를 앞세워 스쿠나를 몰아붙입니다. 아직 옷코츠가 파괴한 영역 결계의 파편들이 스쿠나 주위에 날아다니고 있는 상황. 무수한 파편들과의 위치교환을 선보이며 업그레이드된 술식 부기우기의 진면모를 보여줍니다.

 

메구미와 스쿠나 영혼의 경계에 때려박는 '해'

 

손가락을 토할 정도로 데미지를 입은 스쿠나

 

주인공 이타도리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이타도리는 술식 대상을 스쿠나 한 명으로 좁히는 속박으로, 스쿠나와 메구미의 영혼을 가르는 ''를 때려 넣습니다. 영혼을 분단하는 이타도리의 타격을 맞고, 삼켰던 주물 손가락을 토할 정도로 대미지를 입은 스쿠나입니다. 바로 억지로 다시 삼켜 넣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교체는 없다!!

 

다시 한번 부기우기를 사용하는 토도, 그러나 이타도리와의 교체는 없었습니다.

 

같은 카드를 수중에 둘 쥔다는 것

 

옷코츠의 카피 술식의 강점. 대체로 옷코츠가 술식을 빼앗은 것으로 인식해 같은 술식을 가진 진짜가 나타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않는다는 점. 같은 카드를 수중에 둘 쥔다는 것.

 

쿠루스 하나 등장

 

출력 최대 '야곱의 사다리'

 

다시 현재 시점. 토도가 부기우기로 교체한 것은 이타도리가 아닌 바로 천사 '쿠루스 하나'였습니다. 이전의 전투에서 옷코츠가 쿠루스 하나의 술식 야곱의 사다리를 카피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스쿠나는 진짜 쿠루스 하나의 등장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방심한 스쿠나를 향해 내려지는 출력 최대 '야곱의 사다리'. 쿠루스 하나의 야곱의 사다리는 모든 술식을 소멸시키는 술식으로, 고죠 사토루가 갇혀있던 옥문강을 해제시킬 때에도 등장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스쿠나에게 엄청난 대미지를 입힌 전과가 있기도 합니다.

 

이상 만화 주술회전 263화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코너에 몰린 스쿠나를 향한 최후의 일격,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