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술회전

[주술회전] '히구루마 히로미'의 능력이 뭐길래? (저지맨, 처형인의 검)

by 코믹디언 2024. 1. 19.
300x250

이타도리와 히구루마 참전

 

오늘은 만화 주술회전의 캐릭터 '히구루마 히로미'의 능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죠 사토루와 카시모 하지메가 료멘스쿠나에게 패배한 후, 과연 누가 나올까 궁금했었는데 다름 아닌 이타도리 유지와 히구루마 히로미가 등장했습니다.

이타도리 유지는 주인공이니까 그렇다고 쳐도 히루구마의 등장은 상당히 의외였습니다.

 

히구루마 히로미의 영역전개 '주복사사'

 

히구루마는 사멸회유 플레이어로 잠시 등장하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는데, 점점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의 능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히구루마는 변호사 출신의 주술사입니다. 그의 술식은 영역전개를 기본값으로 하며, 영역전개의 이름은 '주복사사'입니다.

 

영역 내에서 온갖 폭력행위는 금지된다

 

히구루마의 영역은 본인을 검사, 상대방(적)을 피고인으로 그리고 영역에서 생성되는 식신 저지맨을 판사로 하는 법원을 구축하고 재판을 진행하는 술식입니다. 법조인(변호사)이라는 특성이 잘 반영된 술식입니다.

피고인이 과거에 저지른 일본육법에 저촉되는 행위에 대해서 재판이 이루어지는데, 저지맨이 임으로 하나의 혐의를 지목합니다. 영역 발동 중에 서로 간의 폭력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식신 저지맨이 제출한 증거

 

피고인은 저지맨이 지목한 혐의에 대해 묵비권, 자백, 위증 또는 부인의 형태로 1회 진술이 가능합니다.

영역의 주인인 히구루마(검사)에게는 혐의와 관련된 증거 1개가 제공됩니다. 검사는 이 증거를 토대로 피고인의 의견을 반박할 수 있습니다.

 

저지맨으로부터 무죄 쟁취

 

피고인은 지목된 혐의에 대해 진술을 통해 무죄를 쟁취해야 합니다. 반대로 검사는 제공되는 증거를 토대로 피고인의 유죄를 이끌어내야 합니다.

피고인 진술과 검사의 반박을 종합해 저지맨이 판결과 그에 합당한 처분을 가합니다.

 

유죄 '몰수'

술식 혹은 주력 몰수

 

유죄 처분 '몰수'는 상대방의 술식을 몰수합니다. 술식이 없는 인물인 경우 주력을 완전히 몰수합니다.

술식이 없는 이타도리 유지는 주력을 몰수 당했습니다.

 

 

몰수 후에는 히구루마가 주력무기 판결봉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방식으로 전투가 이어집니다. 유죄 처분이 몰수인 경우 결국 히구루마 본인이 전투로서 상대를 물리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재심

 

 

히구루마의 영역의 불리한 점은 3심제로서, 판결이 선고된 피고인이 불복하면 2회 재심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재판을 다시 할 수 있으며, 판결을 뒤집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저지맨이 재심을 거부하는 일은 없습니다.

 

유죄 '몰수'가 부가된 '사형'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히구루마의 영역(법정)의 최고형 역시 '사형'입니다.

 

'처형인의 검'

 

사형이 부여되면 저지맨이 직접 사형을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히구루마의 판결봉이 '처형인의 검'으로 변화합니다.

사형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히구루마가 처형인의 검으로 직접 공격을 해야 합니다. 또한 피고인은 물리적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결국 칼싸움.

 

예외 없이 죽음에 다다른다

 

사형이 선고된 피고인이 처형인의 검에 베이면 예외 없이 죽음에 다다른다는 절대적인 룰이 있습니다.

특히 몰수가 부가된 사형이라면 피고인 주술사는 술식 혹은 주력이 몰수된 상태, 즉 주술 대결에서 발가벗겨진 상태로 히구루마의 처형인의 검을 상대해야 합니다. 그래서 매우 위협적이라고 기술입니다.

 

절대적인 재판의 룰

 

히구루마의 영역전개 '주복사사'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영역 내에서 상대에게 필중과 필사에 치중된 재래적인 술식과 달리 영역 내에서의 룰에 중점을 둔 현대적인 술식입니다.

필중과 필살을 포기한 대가로 영역 내에서 절대적인 재판의 룰을 강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지금까지 세계관 최강자인 스쿠나에게도 예외가 없습니다. 즉 물리력이나 주술로 재판장과 재판의 룰을 깨부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스쿠나를 이길 한 가닥 희망?

 

히구루마의 술식은 파워나 살상력이 대단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능력을 잘 이용하면 자신보다 강한 상대도 무찌를 수 있는 힘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최강의 주술사인 고죠 사토루의 패배로 패색이 짙은 주술사들에게 한 가닥 희망으로 급부상했는데요..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사후에 강해지는 저주?

 

스포. 세계관 내에서 재능으로는 최고의 천재로 꼽는 히구루마 히로미. 사후에 더 강해지는 저주라는 다소 헌터x헌터의 냄새 물씬 풍기며 이타도리 유지에게 처형인의 검을 넘기는데... 과연...

이상으로 만화 주술회전의 '히구루마 히로미'의 능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