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신준모의 '어떤 하루'를 읽고

by 코믹디언 2014. 9. 29.
300x250

 

 

 

 신준모의 '어떤 하루'를 읽고  

 

 

 

악취미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아직 다 읽지 않은 책이 수두룩 한데도 불구하고 새로운 책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모든 책들이 술술 잘 읽혀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게 진도가 안나가는 책이 있으면 저는 그것을 억지로 붙잡고 있기 보다는 바로 팽개쳐 버리고 바로 다른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저의 악취미이자 강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묵직한 책들을 읽다가 지쳐서 편하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한권 구매하였는데 요즘 굉장히 핫(HOT)한 신준모의 '어떤 하루'라는 책입니다.

 

어떤 하루 - 신준모 지음(프롬북스)

 

공부가 되지 않는데 억지로 책상머리에 붙어서 밤을 새는 것 보다는, 속 시원하게 한숨자고 맑은 정신으로 공부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흔히들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그렇죠 우리는 독서를 통해서 마음을 배불리거나 감수성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힐링이라는 표현도 잘 어울리죠. 묵직하고 깊이 있는 책을 읽는 것은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고전 명작을 읽는 것은 참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작품들은 대부분 높은 집중력과 이해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때때로 독서를 하다가 지치기도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럴 땐 차라리 편하게 그리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읽으며 머리속을 힐링하는 것도 참 좋은 독서의 방법입니다. 신준모의 '어떤 하루'라는 책은 그런 면에 있어서 참 좋은 책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 편하고 쉽게 읽을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결코 가볍지 만은 않습니다. 이 책은 짧게 짧게 읽을 수 있는 좋은 글들을 엮어 놓은 구성입니다. 글들은 짧지만 깊이는 있습니다. 꿈 그리고 성공에대해서 이야기하기도 하고 인간간계 그리고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생각하게 만드는 글들이 참 많았습니다. 특히 글들은 가식이 없고 솔직하며 또 현실적이 었습니다. 과연 SNS에 올려진 글들 다운 싱싱한 느낌이었습니다.

 

마음을 성형하는 사람 신준모

 

저자 신준모는 SNS 페이스북 상에서 굉장한 유명인으로, 페이스북 인싸이트 글 분야 1위인 그의 글을 매주 25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공유 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 책 역시 그가 매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들을 엮어낸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페이스북 상에서 유명인사지만, SNS 밖에서 그는 무명의 일반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사실 출판업계와 관련된 이력도 전혀 없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 에필로그에서 그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굴곡 없이 순탄한 삶을 살기만 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냐 만은 그의 삶 역시 파란만장 했습니다.

 

이 책 '어떤 하루'는 모든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진열대에 올라 있습니다. 책이 잘 팔리는 것은 물런 그의 글이 좋기 때문이겠지만, 저는 이 책이 잘 팔리고 또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것이 내심 기분이 좋습니다. 그것은 대학을 나오지 않고도 혹은 화려한 스펙이 없더라도 성공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정말 멋진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패를 디딤돌로 삼은 저자 신준모의 가슴속에 있는 이야기들이 그 가치를 인정 받는 것 같아서 역시 기분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