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 '클린앤클리어 에이 클리어링' 라인 

 

 

 

어느덧 무더운 여름도 무시무시한 태풍도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저는 항상 요즘 같은 환절기만 되면 피부 트러블이 심하게 일어나곤 했었는데 올해도 여지없이 트러블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마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유독 환절기에 피부 트러블로 고생을 하시지 않나 하고 생각합니다. 환절기에 피부 트러블이 많이 일어나는 이유는 일단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피부 벨런스가 깨지고,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면서 피부 겉은 푸석푸석해지지만 피지는 그대로이기 때문입니다.

 

'클린앤클리어 에이 클리어링'라인

 

저는 어떤 제품의 화장품을 고정적으로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반복적으로 재구매하게 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여드름 혹은 트러블이 걱정일 때 저는 '클린앤클리어 에이 클리어링'라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에이 클리어링라인은 클렌징 제품과 스킨, 로션 그리고 스피드 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린앤클리어의 제품은 대형마트나 슈퍼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사실 약간 싸구려 화장품의 느낌이 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화장품 전문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 못지않게 가격대비 성능이 좋고, 특히 여드름 라인인 에이 클리어링라인의 제품은 효과도 탁월합니다.

 

에이 클리어링 포밍 클렌저(150ml) : 1만원대


 

에이 클리어링 포밍 클렌저 입니다. 저는 클린앤클리어 에이 클리어링라인의 젤타입 클렌저와 폼타입 클렌저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는데 포밍 클렌저의 경우 주로 아침에 사용하곤 합니다. 포밍 클렌저는 상대적으로 클렌징 효과는 약하지만 순해서, 딥클렌징이 필요하지 않은 아침 세안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면도할 때 쉐이빙폼 대신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에이 클리어링 클렌저(150g) : 12000원대

 

에이 클리어링 클렌저 입니다. 젤타입의 클렌저이며 저는 주로 저녘 세안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젤을 손바닥에 덜어 비벼서 거품을 낸 후 얼굴 구석구석을 세안해 줍니다. 진하고 끈적한 젤이 얼굴에 있는 여드름 원인들을 딥 클렌징 해 줍니다. 세안 후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에이클리어링 토닝스킨, 모이스처라이저(125ml) : 각 12000원대

 

에이 클리어링 토닝 스킨모이스처라이저 입니다. 맑은 액체로 되어있는 토닝 스킨은 약간의 알콜향이 납니다. 그래서 얼굴을 소독하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얼굴에 발랐을 때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노폐물과 피지를 정리정돈 해 줍니다. 흰색의 로션인 모이스처라이져 또한 굉장히 상쾌하고 산뜻합니다. 여드름을 완화시켜주는 기능과 함께 보습의 기능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습의 기능이 매우 우수하진 않습니다.

 

에이 클리어링 스피드젤(10g) : 12000원대

 

에이 클리어링 스피드젤 입니다. 에이 클리어링라인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국소적인 트러블 부위에 직접 발라주는 스팟 젤입니다. 여드름 완화 효과와 자국 개선 효과가 탁월합니다. 스피드젤이라는 이름처럼 하루 이틀만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사용 초반에 눈에 띄던 효과는 점점 둔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클린앤클리어 에이클리어링'라인은여드름이 고민인 학생들 뿐 아니라 지성피부나 피지가 고민인 성인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대비 효과가 우수합니다. 특히 사용 1~2주 정도의 효과가 정말 좋으며, 값비싼 브랜드의 여드름 라인 화장품에 뒤지지 않습니다. 에이 클리어링 제품을 모두 함께 사용할 경우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가을이나 겨울에 사용 할 경우 에이 클리어링 스킨과 로션만으로는 보습이나 영양이 부족하다는 점, 그리고 사용 초기의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점점 피부 개선이 둔해지는 것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당연한 일이겟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