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단어장 추천 : 아이크토익 보캡(vocab)

 

 

요즘 어떤 부분의 전공을 하시더라도, 취업을 위해서는 영어공부가 필수적입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하시는 것이 바로 토익일 것입니다. 진정한 영어 공부가 아니라 없으면 손해보는 현실 때문에 순전히 취직을 위한 영어공부를 해야하는 현실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토익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단어를 외우는 것이 바람직한 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은 그동안 고등학교, 그리고 수능을 공부하면서, 또 대학교에서 어느정도 외운 단어가 있지만 토익은 기본적으로 사무와 관련된 단어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어들이 생소합니다. 




시중에는 정말 수 많은 단어장들이 존재합니다. 저 또한 단어장만 해도 여러권을 구매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중 제게 가장 효과적이고 도움이 되었던 단어장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릴 단어장은 아이크북스(이익훈어학원)에서 나온 보캡(vocab)이라는 단어장입니다.

우선 책은 1권과 2권으로 되어있으며, 분리해서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수록되어 있는 단어는 정확히 1000개 입니다. 다른 단어장에 비해 수록된 단어가 엄청 많은 것은 아니지만 제가 공부해본 결과 정말 필수 단어들을 거르고 걸러서 모아놓았습니다. 또한 그날 그날 할당량을 정해 놓고 계획적으로 공부하기 쉬운 구조도 훌륭합니다.




한페이지는 예문으로, 한페이지는 외울 단어로 구성


책의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이 단어장의 가장 강점은, 한페이지는 외울 단어를 실제로 사용한 스토리가있는 예문으로 구성해 놓았다는 점입니다. 위와 같은 구조는 보통의 다른 단어장들과는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점이며, 단순히 단어암기 뿐 아니라 토익 RC 공부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만화로 학습을 마무리

또한 하루의 학습이 끝나고 나면 공부했던 단어로 구성된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복습을 할 수 있어 재미도있고 학습의 효과도 좋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