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활동의 또다른 재미이자 활력소는 바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돈도 벌 수 있으니 이거 정말 꿩먹고 알먹고 도랑 치고 가재 잡고가 아닐 수 없다.
일반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블로그에 개제한 광고를 통한 수익이다. 그러므로 블로그에 개제할 광고의 적절한 위치 선정과 배치 등은 더 많은 클릭, 수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



블로그 광고 수익 향상을 위한 Tip


          
                            
                                    '텍스트광고'                                                                 '이미지광고'


텍스트광고 VS 이미지광고
보통의 경우 아직 블로그의 포스트 갯수가 적고 지속적인 성장이 필요한 수준이라면 텍스트광고를 개제 할 것을 추천한다.
텍스트광고는 쉽게말해서 글로 되어있는 광고로서, 비교적 간단한 카피나 설명을 통한 광고이다. 이러한 텍스트광고는 이미지 광고와 비교해 보았을때 더 높고 지속적인 클릭율을 보여준다. 텍스트광고가 이미지광고에 비해 더높은 클릭율을 보여주는 이유는 비교적 다수의 광고가 동시에 노출된다는 점과, 본문의 내용과 비교적 연관되는 광고가 개제 된다는 점,그리고 일반적인 인터넷 유저들이 인터넷을 하며 수도없이 보아왔을 이미지광고에 대한 무의식적인 거부감 때문이기도 하다.

반면에 블로그가 어느정도 성장하여 넉넉한 포스트 갯수와 충분한 방문객의 유입이 확보된 상태라면 이미지광고 위주로 광고를 개제 할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텍스트광고에 비해 낮은 클릭율, 사람들의 이미지광고에 대한 부정적 시선 등을 감안하더라도 이미지광고는 이러한 불리한 점들을 일반적으로 높은 단가를 통하여 극복해 낸다. 높은 신뢰도가 확보되고 깔끔하게 잘 다듬어진 블로그 속에서 노출되는 이미지광고는 충분히 효력을 나타낼 것이다.


광고는 많을 수록 좋다?
구글 애드센스나 링크프라이스, 올블릿 등 블로그에 개제 할 광고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옛말에 다다익선 이라고 하였듯이, 역시 여러 종류의 광고들은 많이 개제 하는 것이 좋은 것일까? 개인적으로는 여러종류의 광고들을 함께 노출시키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 바이다. 가장 큰 이유로는 다양한 광고를 함께 노출시키면 그만큼 수익율도 분산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하여 똑같이 100달러를 벌어들이는데, 구글애드센스 만을 개제했을 때와 다른 다양한 광고들을 함께 개제하였을때, 전자 쪽이 훨씬 빠른기간에 목표 액을 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가장 수익율이 좋은 광고 한가지나 두가지 종류 만을 주력으로 삼아 개제하는 것이 블로그가 산만하고 지저분하게 보이는 것을 방지 할 수있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끝으로 가장 중요한 점은 처음부터 수익만 보고 달린다면 얼마 가지 못하고 지친다는 점이다.
그러나 블로그 활동 자체를 즐기고 더 좋은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고민하다보면 어느새 높은 수익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infohouse.tistory.com BlogIcon 날똥 2011.04.05 0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우선은 한두가지로만 도전을 해봐야 겠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