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술회전

[주술회전] 술식의 비기 '극번'에 대해서 (게토 스구루, 에소우, 죠고)

by 코믹디언 2024. 2. 25.
300x250

게토 스구루 주령조술 극번 '소용돌이'

 
오늘을 만화 주술회전의 술식 '극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극번은 영역전개를 제외한 술식의 비기입니다. 각 술식의 오의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영역전개가 필살기 같다면 극번은 준필살기 같은 느낌이죠.
 
극번이라는 기술을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 것은 이른바 백귀야행(주술회전 0) 때 게토 스구루입니다. 게토 스구루의 주령조술 극번의 이름은 '소용돌이'입니다. 거두어들인 주령을 하나로 합쳐 초고밀도의 주력을 상대방에게 날리는 기술입니다. 초고밀도로 주력을 압축한 만큼 강력한 기술이지만 옷코츠와 리카의 일명 순애빔을 이기지는 못했습니다.
 

에소우 식란부술 극번 '시왕'

 
그리고 본편에서 처음으로 극번을 사용한 것은 주태구상도 에소우입니다. 에소우의 술식 식란부술, 극번의 이름은 '시왕'입니다.
 

독으로 작용하는 피

 

술식의 범위와 활용의 확장

 
독의 효과가 있는 자신의 피를 마치 나비의 날개처럼 펼쳐, 광범위하고 더욱 자유롭게 활용하는 기술입니다. 술식의 범위와 활용도를 넓힌 확장술식과 비슷해 보입니다.
 

죠고 화염 술식 극번 '운'

 
다음으로 작중에 등장한 극번은 특급주령 죠고의 술식입니다. 죠고의 화염 술식 극번 이름은 ''입니다. 죠고는 스쿠나에게 맞서면서 극번을 선보였습니다.
 

 

일대를 불바다로 만들어 버리는 극번 '운'

 
엄청난 크기의 화염 운석을 상공에서 떨어뜨리는 기술입니다. 비록 스쿠나에게 죠고의 극번이 먹혀들지는 않았지만, 일대를 불바다로 만들어 버릴 만큼 위력적이었습니다. 또한 스쿠나가 '맞췄다면 말이야'라고 말하는 것을 보아, 스쿠나도 정면으로 받아내기는 쉽지 않았을 위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주령 마히토를 흡수하는 켄자쿠

 

다시 등장한 주령조술 극번 '소용돌이'

 
시부야사변의 결말. 등장한 것은 게토 스구루의 몸을 탈취한 켄자쿠입니다. 켄자쿠는 게토의 주령조술 극번 '소용돌이'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극번 소용돌이의 진면모, 술식의 추출

 

 


주령조술 극번 '소용돌이'는 강력하지만 주령조술의 강점인 다양한 수단을 버리는 디메리트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소용돌이의 진면모는 준1급 이상의 주령을 소용돌이에 사용했을 때 나타납니다. 초고밀도로 압축된 주력을 날리는 것, 그리고 극번에 사용된 주령의 술식을 추출해 일회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상대에게 강한 공격을 가하는 것과 더불어 사용된 주령의 술식도 활용할 수 있어 위협적입니다. 켄자쿠는 마히토에게 추출한 무위전변을 시전해, 주술사끼리의 데스게임인 사멸회유가 시작됩니다.
 

술식의 비기 '극번'

 

이상 만화 주술회전 술식의 비기 '극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중에 등장한 극번은 앞서 설명한 세 가지입니다. 그러나 극번으로 표현되지 않았지만 각 술사들이 사용하는 영역전개를 제외한 가장 위력적인 기술들은 극번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또 다른 술식의 극번들이 공개될지 궁금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