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술회전

[주술회전] '가쿠간지 요시노부'에 대해서 (교토 주술고 학장, 네테로, 겐류사이, 능력)

by 코믹디언 2024. 3. 9.
300x250

주술회전 '가쿠간지 요시노부'

 

오늘은 만화 주술회전의 등장인물 '가쿠간지 요시노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죠 사토루와 가쿠간지

 

주술사 가쿠간지의 나이는 76세, 교토 주술고의 학장입니다. 이타도리 유지의 사형을 지시한 상층부 보수파의 필두, 그러나 주술사 집단에서 최고의 실력자인 고죠 사토루와는 사이가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네테로 회장과 겐류사이 총장

 

주술회전 가쿠간지 학장은 헌터x헌터와 블리치의 팬인 작가 아쿠타미 게게가 '네테로'와 '겐류사이'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놓고 오마주 하는 작가의 스타일. 네테로와 겐류사이의 느낌이 정말 충만합니다. 야마모토 겐류사이 쪽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듭니다. 

 

캐릭터의 모습만 비슷한 것이 아니라, 고령이지만 무시할 수 없는 실력자라는 컨셉도 비슷한 듯합니다.

 

가쿠간지의 무기는 일렉기타

 

쿠미야 쥬죠와의 전투

 

 

주술고전 교토 자매교류회에 난입한 켄자쿠 패거리 쿠미야 쥬죠와 전투를 하는 듯했으나, 고죠 사토루가 순식간에 마무리해 버려서 전투 능력이 제대로 드러나지는 않았습니다. 지미 헨드릭스의 팬이라는 설정답게 지미 헨드릭스 티셔츠를 입고 일렉기타를 무기로 사용하는, 락(Rok) 스피릿 충만한 모습입니다.

 

술식은 '음공술'이라는 이름인데 일렉기타의 연주를 주력으로 발사하는 모습입니다. 이때 가쿠간지 자신이 엠프 역할이 되어 주력을 증폭시킵니다. 근접 전투보다는 중장거리형 전투에 적합한 능력으로 추정됩니다.

 

도쿄고 야가 학장과 교토고 가쿠간지 학장

 

이타도리 유지의 생존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드러냅니다. 그러나 그것은 좋고 싫음이 아니라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향에 기인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야가 학장의 최후

 

상층부의 지시로 도쿄고 야가 학장의 처형인으로 보내집니다. 상제한 전투 장면은 등장하지 않았으나 야가 학장은 가쿠간지에 의해 최후를 맞이한 모습입니다. 가쿠간지의 무기인 일렉기타가 부러진 모습 또한 보입니다. 

 

주술사로서의 등급은 나오지 않았으나 1급 주술사인 야가를 상대로 이긴 것을 보면 그 역시 1급 주술사 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변했구나, 할아범

 

스쿠나와의 전투를 앞둔 고죠 사토루. 야가에게 듣게 된 완전자립형 주해의 제조방법을 상층부에 보고하지 않은 가쿠간지. 가쿠간지는 고죠 사토루에게 야가를 죽인 것을 얘기하지만, 오히려 고죠 사토루는 가쿠간지 학장의 변화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우타히메와 가쿠간지.

 

고죠 사토루의 전투에 힘을 보태는 가쿠간지

 

스쿠나와 전투를 시작하는 고죠 사토루. 우타히메와 함께 등장한 가쿠간지 학장은 비파 연주로 우타히메의 술식을 보조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우타히메의 술식을 보조함으로서 고죠 사토루의 전투에 힘을 보태는 모습입니다. 대립각을 세우던 고죠 사토루와 가쿠간지 학장의 관계가 조금은 변화한 듯 느껴집니다.

 

이상 만화 주술회전 등장인물 '가쿠간지 요시노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령이지만 무시할 수 없는 실력자의 면모. 앞으로 스토리 전개에 다시 등장할지 궁금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