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츠바키 살롱' 그리고 마루야마 팬케이크?




5월에 삿포로 그리고 삿포로 근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삿포로 여행기를 블로그에 작성하다보니 새삼 삿포로 혹은 훗카이도가 미식의 즐거움으로 넘치는 여행지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훗카이도가 우유가 신선해서 디저트가 맛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여행 기간 동안 식후에 디저트를 꼭 챙겨먹자라고 마음먹었습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훗카이도청 구 본청사(후지X70)


붉은 벽돌이 고풍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훗카이도청 구 본청사'입니다. 구 본청사는 다채로운 볼거리나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라기 보다는 가볍게 둘러보고, 고풍스러운 건물을 배경으로 예쁜 인증샷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꽃도 이쁘구요.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훗카이도청 구 본청사 맡은편에 위치한 '아카렌가 테라스'(후지X70)


아카렌가 테라스 내에 있는 '츠바키 살롱'(후지X70)


아카렌가 테라스 내에 있는 '츠바키 살롱'(후지X70)


저녁에는 THE NIKKA BAR로 운영 됩니다(후지X70)


팬케이크를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훗카이도청 구 본청사 맡은편 건물 '아카렌가 테라스(Akarenga Terrace)' 내에 있는 '츠바키 살롱(Tsubaki salon)'이라는 곳 입니다.



로손(Lawson) 편의점 옆에 있습니다. 츠바키 살롱은 시간에는 팬케이크를 판매하는 디저트카페로 운영되고 저녁 시간에는 'THE NIKKA BAR'라는 이름의 분위기있는 바(BAR)로 운영됩니다. 팬케이크를 드실 분들은 평일 11:00 ~ 18:00 (last order 17:30), 주말 10:00 ~18:00 (last order 17:30) 시간대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츠바키 살롱(후지X70)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츠바키 살롱(후지X70)


저녁에는 바(BAR)로 운영되는 츠바키 살롱(후지X70)


차분하고 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인테리어가 좋았습니다. 바(BAR)로도 운영되는 만큼 다양한 주류들의 모습도 보이고, 바텐더로 보이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3종류의 팬케이크 세트메뉴(후지X70)


훗카이도 핫케이크 데코폰(Hokkaido Hotcake DEKOPON) 1800엔(후지X70)


훗카이도 핫케이크 프리미엄(Hokkaido Hotcake Premium) 1700엔(후지X70)


훗카이도 핫케이크 볼로네즈(Hokkaido Hotcake Bolognese) 1900엔(후지X70)


팬케이크 메뉴들을 촬영해보았습니다. 팬케이크 메뉴는 세트로 구성이되어 있습니다.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훗카이도 핫케이크 데코폰(Hokkaido Hotcake DEKOPON)' 이라는 이름으로, 데코폰은 바로 한라봉입니다. 메뉴의 사진과 동일하게 나옵니다. 두 번째는 '훗카이도 핫케이크 프리미엄(Hokkaido Hotcake Premium)' 이라는 이름으로, 팬케이크와 곁들여먹을 수 있는 버터, 시럽, 팥, 치즈가 함께 나오는 구성입니다. 세 번째는 '훗카이도 핫케이크 볼로네즈(Hokkaido Hotcake Bolognese)' 라는 이름으로 메뉴의 사진처럼 샐러드와 볼로네즈 소스가 함께 나오는 구성입니다. 팬케이크 세트에는 커피, 차(Tea), 오렌지쥬스, 자몽쥬스 중 하나의 음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훗카이도 핫케이크 프리미엄(Hokkaido Hotcake Premium)을 주문했습니다(후지X70)


팬케이크와 시럽, 치즈, 버터, 팥의 구성(후지X70)


1인 1세트를 시키기에는 과한 것 같아서, 훗카이도 핫케이크 프리미엄 세트를 주문하였고 음료는 오렌지쥬스를 택했습니다. 추가로 아이스 코코아를 주문했습니다. 아주 근사한비쥬얼의 팬케이크가 도착했습니다.


사실 삿포로에서 팬케이크하면 '마루야마 팬케이크'가 가장 유명했고, 검색에서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마루야마 팬케이크의 본점은 삿포로 시내에서 조금 이동이 필요한 위치였습니다. 그래서 삿포로 시내에서 마루야마의 팬케익을 맛볼 수 있다는 정보를 보고 찾아온 곳이 바로 이곳 '츠바키 살롱' 이었습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마루야마 팬케이크는 현재 츠바키 살롱에서 철수한 상태라고 합니다. 예전에 츠바키 살롱과 마루야마 팬케이크가 콜라보를 해서, 마루야마 팬케이크의 분점처럼 운영을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 '츠바키 살롱'을 마루야마 팬케이크 분점으로 알고 방문하는 것이죠. 마루야마는 철수 했지만 마루야마 만큼의 팬케이크는 남아 있는 듯 합니다.


독특한 모양의 포크와 스푼 등(후지X70)


팬케익을 먹을 도구들이 재미있어서 촬영해보았습니다. 버터를 바르고 팥을 떠내는 등의 용도로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정확히는 잘 모르겟습니다.


마루야마의 팬케이크는 아닙니다만...(후지X70)


크리미한 식감의 수플레 팬케이크(후지X70)


팬케이크를 먹어보았습니다. 사실 팬케이크는 한국에 아주 드물게나 먹는 정도였고, 더군다나 수플레 팬케이크라는 것은 더더욱 저에게는 생소한 것이었습니다. 다부져 보이는 팬케이크를 떠서 먹어보니 보기와는 달리 입속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식감이 아주 놀라웠습니다. 왜 수플레 팬케이크라고 부르는지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마루야마가 아니라도 너무 맛있잖아(후지X70)


츠바키 살롱의 팬케이크 자체도 정말 맛있었지만, 특히 팬케이크와 함께 곁들여먹을 것들이 많아서 참 좋았고 맛있었습니다. 버터를 발라 먹기도 하고, 팥을 곁들이기도하고 혹은 시럽을 뿌리는 등 다양하게 조합하여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팬케이크 세트 1700엔, 아이스 코코아 50엔(후지X70)


훗카이도 핫케이크 프리미엄 세트가 1700엔이고, 아이스 코코아가 750엔으로 총 2450엔이 나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유명한 '마루야마 팬케이크'의 분점으로 알고 '츠바키 살롱'에 방문했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마루야마 팬케이크의 분점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이곳의 팬케이크도 놀랍도록 맛있었는데, 마루야마의 팬케이크는 더 맛있다는 이야기가 들리기도 합니다. 뭐 마루야마든 아니든 한가롭게 앉아서 창밖을 보며 달달한 디저트를 먹었던 그 시간 자체가 너무 행복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충분히 맛있었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