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광고 적용 방법!

by 코믹디언 2012. 12. 16.
300x250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광고 적용 방법!

 

 

 

어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률 향상을 주제로, 모바일 광고의 중요성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 광고를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를 적용시키는 방법은 매우 쉽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PC 화면에 적용된 광고의 모습


 

● 모바일 광고 적용방법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를 적용시키는 방법은, 포스팅(본문)에 직접적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포스팅 할때마다 광고를 삽입시키기 위해서는 사용하실 광고 코드를 미리 메모장 등에 복사해서 저장시켜놓고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제 포스팅에서 광고가 들어가기 적절한 위치를 선택하시고, HTML 모드로 들어가서 원하는 부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모바일 화면에 적용된 광고의 모습

 

● 광고 크기에 관한 팁(Tip)

이전에는 구글 애드센스에 모바일용 광고가 따로 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모바일 광고와 일반광고가 통합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어떤 사이즈의 광고든지 본문에 삽입만 시키면 모바일화면에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광고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

 

따라서 원하는 사이즈의 광고를 고르셔서 본문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광고를 노출시키셔도 되고, 텍스트 광고를 노출시키셔도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Tip)을 드리자면 가로로 긴 광고를 사용할 경우 스마트 폰의 화면과 잘 맞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즉, 모바일 화면의 가로길이 보다 광고가 길어져서 그다지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또한 광고를 삽입할 때 <center></center> 태그를 사용하여서 광고를 가운데 정렬 하면 깔끔한 광고배치가 가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