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

블로그 Tip : 인기있는 포스트 작성 노하우

by 코믹디언 2012. 2. 4.
300x250



블로그 Tip : 인기있는 포스트 작성 노하우




블로그의 성장의 가장 확실한 증거인 방문자 수, 파워블로그가 되거나 블로그로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 등은 모두 높은 방문자 수를 확보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해도 과언이아니다. 믾은 블로거들이 포스트 작성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는 포스트 작성이 방문자수에 가장 직접적이고,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슈가 되고있는 것에 관한 포스트는 단번에 대량의 방문자를 유입한다


이슈가 되고있는 것들에 관한 글을 작성하라
티스토리나 여타 다른 블로그의 홈의 메인화면을 장식하고있는 베스트 글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거의 예외없이 한가지 공통점을 찾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회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고있는 것들에 관한 글들이라는 점이다.
이슈거리에 관한 글이 인기가있는 이유는 어찌보면 당연한 논리이다. 이슈가 되고있는 것들, 정치적 사건이나 드라마, 예능프로그램등은 당연히 많은 사람들에게 검색이 되고 자연히 많은 방문자들의 유입이 이루어 지는 것이다. 블로그가 인테넷 통한 활동이기 때문에 사실 트렌드나 경향을 배제하고는 큰 관심을 받기가 힘들다. 또한 핫한 주제로 작성한 글은 보통의 글보다 훨씬 즉각적인 반응과 대량의 유입률을 확인할 수있다.




     
                                  이슈가되고있지 않은 것들에 관한 글은 꾸준하고 안정적인 방문객을 확보한다

 

 

이슈가 되고있지 않은 것들
에 관한 글을 작성하라

의아해 할지도 모르겠다. 바로 위에서 이슈가 되고있는 것들에 관한 글을 작정하라고 그렇게 강조 해놓고 여기서는 정 반대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말이다. 사실 당신이 블로그 활동을 생업수단으로 삼는 전문가라면 매일 매일 생겨나는 이슈에 관한 글을 포스팅하여 엄청난 인기를 얻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직장생황을 하거나 학교를 다닌다면 매일 포스트를 작성하기도 어렵고 이슈에 관한 정보도 부족할 것이다. 그러므로 단번에 엄청난 관심을 받는 정도는 아니지만 꾸준히 두고두고 검색될 정보가 필요하다. 이슈가 되고있는 것에 관한 포스트가 '베스트 셀러'라면, 이슈가 되고있지 않은 것들에 관한 포스트는 '스테디 셀러'인 것이다. 또한 이슈가 되고있는 것에 관한 포스트는 단번에 많은 유입자를 확보해 주지만 그 이슈거리가 잠잠해지면 검색에서 거의 완전히 배재되어 버리는 단점이있지만 패션이나, 브랜드정보, 영화, 블로그 운영에 관한 정보 등의 이슈가 되고있진 않지만 꾸준히 어느정도 검색되는 주제에 관한 포스트는 한동안 포스트를 작성하지 않더라도 블로그에 일정량의 방문객을 확보해주고 블로그의 든든한 베이스가 되어준다.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한 글은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진다.


글에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라
인기있는 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사전적인 정보만을 전달하는 글이 아닌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한 글들임을 알 수있다. 이렇듯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한 글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공감대를 이끌어내거나 반대의견을 만들어낸다, 즉 사람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되는것이다. 자신의 생각이나 관점을 나타낸 글에 댓글이 많은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위에서 말한 Tip은 여러분의 블로그의 활성화에 단지 약간의 도움을 줄 뿐이다.
그러나 결론은 역시 세계 어느나라에서나 통하는 진리인 '끊기와 노력'이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