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피소드

인생을 바꾼 말 한마디 - 지그 지글러(Zig Ziglar)

by 코믹디언 2012. 2. 4.
300x250





인생을 바꾼 말 한마디





적극적 사고훈련가인 지그 지글러(Zig Ziglar) 박사가 뉴욕의 지하도를 들어가려는데 거지 한 명이 연필을 팔고 있었다.
지글러도 다른사람들처럼 1달러를 주고 연필을 받지 않고 그냥 지나쳐 가다가 다시 되돌아와서 거지에게 말했다.
"아까 준 1달러의 대가로 연필을 주세요."
거지가 연필을 주자 지글러 박사가 이렇게 힘주어 말했다.
"당신도 나와 같은 사업가요. 당신은 더 이상 거지가 아닙니다."
이 말 한마디에 거지는 '그래, 나는 거지가 아니야. 길거리에서 돈 1달러를 받고 연필 한 자루씩 주는 사업가라구' 하고 생각했다. 그 순간부터 거지의 자화상은 달라졌을 뿐 아니라 새로운 힘과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그는 자신의 운명과 환경을 바꾸는 말을 되새기듯이 했다. "나는 거지가 아니라 사업가다. 나는 사업가다. 연필을 파는 사업가다."
이렇게 생각의 큰 변화를 겪은 거지는 훗날 정말로 큰 사업가가 되었다. 그리고 지글러 박사를 찾아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신의 말 한마디가 나를 변화시켰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연필도 안 받은채 돈 1달러만 주고 갔기 때문에 나는 늘 거지 자화상을 가지고 있었죠. 그러나 당신이 연필을 받아 가면서 '당신도 나와 똑같은 사업가'라고 말해 주어서 내 인생이 이렇게 바뀔 수 있었습니다.





지그 지글러(Zig Ziglar)
주방기구를 판매하는 세일즈맨으로 크게 명성을 얻은 후 세일즈 훈련가로 유명해 졌다.
그는 초 베스트 셀러 '정상에서 만납시다' 발간했고,
 저술활동과 강연회를 하며 동기부여 및 성공강연을 하고 있다.
현재 Zig Zglar corporation을 운영하고 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