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by 코믹디언 2012. 11. 19.
300x250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모처럼 책을 펼친 순간부터 끝까지 단숨에 독파해 버린 책이 있었으니, 바로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 입니다. 출간하는 책마다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는 이지성 작가는 출판계의 아이돌로 불릴 만큼 수많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작가 입니다. 주로 성공학 그리고 자기계발에 관한 글을 쓰는 이지성의 책들 중에서도 꿈꾸는 다락방은 출간 후 판매부수 260만을 돌파한 최대의 히트작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꾸는 다락방 - 이지성 지음(국일미디어)

 

꿈꾸는 다락방이란 책의 소문은 예전부터 익히 들어왔었습니다. 그래서 읽어야지 읽어야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서점에 갈 때면 항상 다른 책들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직장의 책장을 보니 이 책이 있었습니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책장에서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정말 오래된 친구를 다시 만난 듯 한 반가움을 느꼈습니다.

 

세상에는 일평생 허리가 휘도록 일하고도 자기 집 한 채 장만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놀 것 다 놀면서도 어마어마한 재산을 마련하고 엄청난 유명세를 타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성공의 비결이 '노력'이라는 고전적인 대답에 일침을 가하며 시작하는 이 책의 내용은 사실 단 한줄로도 요약 할 수 있을 만큼 간단 명료 합니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R=VD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는 R=VD의 공식은 이 책의 핵심이자 곧 전부입니다. 사실 이 책은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단 한마디의 문장을 250페이지 분량으로 부풀려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책은 각기 다양한 분야의 성공한 인물들의 성공 스토리 혹은 사례를 반복적으로 들려줍니다.

 

그러나 이 책의 흡력은 매우 대단합니다. 20세기에 가장 성공한 여성 중의 한명인 에스티로더,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영화배우 짐캐리, 미국 전 대통령 빌 클린턴 등 누구나 알만한 유명인사들을 비롯한 수 많은 성공한 인물들의 성공 스토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습니다.

 

그들의 성공속에는 하나같이 그들이 자신의 성공을 기정 사실로 여기며, 자신이 되고싶은 미래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꿨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책을 읽어나가며 성공한 인물들 한명 한명의 이야기를 들을수록, 이 책의 핵심 포인트인 자신의 되고싶은 미래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는 작업이 성공의 결정적인 요인이며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꿈을 시각화하는 방법

 

생생하게 꿈꾸는 방법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이 책의 주제는 참 간단하고 편안해 보이는 성공의 비결입니다. 엄청난 지식이나, 노력을 요구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자신이 미래에 되고싶은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꿈을 시각화하는 것을 머릿속으로 어느정도는 알고 있지만, 정말 성공한 인물들 만큼 생생하게 꿈꾸기를 하지는 않습니다.


 

이 책은 친절하게도 생생하게 꿈꾸기를 더욱 잘 할 수 있는 방법들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머릿속으로만 꿈을 현실화하고, 더나아가서는 꿈을 글로 옮겨 적고, 매일 꿈을 입으로 소리내어 말하고, 그리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미래에 자신이 되고싶은 사람들의 모습을 그대로 따라하고, 그들이 일하는 장소를 찾아가 자신이 이미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처럼 행동하는 것입니다. 꿈을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시각화 할 수록 꿈이 현실화 될 가능성은 더욱 높아 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성공은 이미 기정사실이며, 절대 믿어 의심치 않는 것입니다.

 

 

최근 자기계발 서적들에 회의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은 처음부터 끝까지 단번에 독파해 버릴 만큼 몰입도도 좋았고 내용 또한 좋은 책이었습니다. 과연 260만의 독자를 사로잡을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꿈꾸는 다락방이 260만부나 팔린 베스트 셀러라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놀랍고도 결정적인 성공의 비결을 전파했다는 점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