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리스트

대세는 SPA 브랜드 : GAP(갭)

by 코믹디언 2012. 2. 4.
300x250





대세는 SPA 브랜드 : GAP(갭)




SPA란 ?

Specialty store reailer of Private Apparel(제조소매업)의 약자로 한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말해서 제품기획과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단계를 시스템화 함으로써, 이를 통해 물류와 고객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관리하여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써 제품공급 시간과 생산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이다. 그래서 그만큼 재고부담이 적고, 옷값 역시 대체적으로 합리적인 편이다.




                                           멈추지 않는 성장세로 최강의 SPA 자리매김




GAP
국적 : 미국




Since 1969 : SPA의 시초

대표적인 아메리칸 스타일의 패션브랜드로
미국뿐아니라 세계각국 모든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브랜드이다.

                                                                           정통아메리칸 스타일


미국을 담은 브랜드

GAP의 컨셉은 '클린, 올 아메리카, 심플'을 테마로 한 베이직한 아메리칸 스포츠웨어이다. 샤프하진 않지만 심플하고 편안한 이미지의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GAP는 의류업계의 코카콜라와 같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소비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트렌드성 보다는 심플하고 명확한 룩의 제안, 대중이 공조하는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의 제안이
GAP이 추구하는 가치이다.




Good : 대량생산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의 퀄리티!
Bad : 너무 비싸진 않지만 SPA 브랜드의 큰매력 저렴한 가격과는 조금 거리가 먼듯







강점 : GAP의 옷들은 모두 멋지지만 최고는 역시 Jeans 청바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GAP의 청바지는 너무나 다양할 뿐만아니라
워싱이나 디테일 또한 대량생산과는 걸맞지 않게 멋지고 자연스럽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