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를 보다

만화책 추천 : 격투 만화의 최고봉 '바키 시리즈'

by 코믹디언 2012. 3. 11.
300x250


 

만화책 추천 : 격투 만화의 최고봉 '바키 시리즈'

 


아주 오래전부터 그리고 지금까지도 보고있는 만화책이 있다. 그것은 바로 격투 만화의 최고봉 '바키
시리즈' 이다. 바키 시리즈는 총 3부작, 그리고 몇 편의 외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권수로만 보면 100권이 넘으며, 3부는 현재 연재중이다. 

 




1부 : 격투맨 바키(1~48권 완결)


바키 시리즈의 1부는 한국에서 격투왕 맹호라는 이름으로 발간된 격투맨 바키 이다. 바키의 유년시절의 이야기로, 전반부에는 바키의 출생의 비밀과 바키가 그의 아버지 지상 최강의 생물 한마유지로를 원수처럼 여기게된 이유 등을 보여주고, 후반부에는 바키가 도쿄돔 지하격투장 토너먼트에서 챔피언이 되는 아주 심플한 내용이다. 격투맨 바키의 최고의 재미는 도쿄돔 지하격투장에서 열리는 토너먼트 대회라고 볼 수있는데, 토너먼트 대회를 주인공 바키에게만 집중시키지 않고, 다른 캐릭터들의 시합 하나 하나도 주인공과 동일하게 보여주었다는 점이 가장 큰 재미이다.  


도쿄돔 지하격투장에서 열린 토너먼트


 

2부 : 바키(1~31권 완결)

 
바키 시리즈의 2부의 제목은 바키(BAKI)이다. 바키가 지하격투장 챔피언이 된 후의 이야기로, 전세계 각지의 형무소에서 탈출한 사형수 5인방이 챔피언 바키를 포함한 지하격투장 멤버들을 목표로 일본으로 집결하게 된다. 생에 단 한번도 패배라는 경험을 해본 적 없는 사형수들과 지하격투장 멤버들과의 대결이 주된 내용이며, 각각 정말 말도안되게 강한 캐릭들의 대결이 흥미진진하다.


 

사형수 5인방과 지하격투장 멤버 5인방


 

3부 : 한마바키(연재중)

 
바키 시리즈의 3부의 제목은 한마 바키이다. 이야기의 포커스가 전 편들보다 비교적 바키에게 집중되기 시작하며, 주된 내용은 주인공 바키가 드디어 일생의 목표인 아버지 한마 유지로와의 대결을 앞두고 수련하는 과정을 현재 그리고 있으며 아직 한마 유지로와의 대결은 펼쳐지지 않은 상태이다.

 

 

한마 바키 中 바키와 비스켓 올리버의 대결



바키 시리즈는 단순하고 시원스럽다. 스토리를 이해하기 위해 집중 할 필요도 없고, 대사도 아주 적다. 격투만화의 최고봉 답게 그저 만화속 캐릭터들의 격투에 흠뻑 빠져들기만 하면된다.
특히, 바키에서 나오는 말도안되는 과장들은 이 만화의 가장 큰 매력인데, 정말 말도안되는 내용들이지만 이상하게도 만화속에서 때때로 묘한 신빙성이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





300x250